11月20日저녁에는 중국 인민놀이터 추천교 법과놀이터 추천 박사 지도교수이자 서구 법사상사학회 부회장인 Shi Tongbiao 교수와 북경놀이터 추천교 법학놀이터 추천원 박사 지도교수이자 법학부회장인 Xu Aiguo 교수가 참석했습니다. 서양 법률 사상사 연구 협회가 법률 학교에 손님이었습니다.101강의실에서는 "판사들: 역사와 미래 사이에 서다"와 "판사들: 보수와 급진 사이에서 방황하다"라는 제목의 학술 보고서가 우리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발표되었습니다. 보고서는 로스쿨의 Li Daojun 교수가 주최했습니다.
as11月22日서양 법사상사 연구회의가 우리 학교에서 개최되었습니다.2008연차총회에서 발표된 일련의 학술 보고서 중 첫 번째 보고서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얻었으며 두 교사도 사전에 로스쿨에 왔습니다.101서구 법사상사에 관한 이번 연구회의를 간략하게 소개하는 강의실2008연례회의 준비가 끝난 후, 두 교사는 차례로 학업 보고를 시작했습니다.
시 통뱌오교수님은 먼저 "판사: 역사와 미래 사이에 서기"라는 주제의 의미와 목적을 간략하게 제안했습니다. 첫째, 이 주제는 흥미롭습니다. 둘째, 이 주제 자체에는 실용적인 의미가 있습니다.시 통뱌오교수는 미국의 유명한 변호인인 다노(Danno)의 고전적인 말을 인용했습니다. "판사가 역사와 미래 사이에 서 있으면 그에게는 역사적 책임이 있습니다. 판사가 역사의 편에 선다면 잔인해 보일 것입니다. 그는 미래를 대표하며 인류에게 진보의 속도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리고 나아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법적인 판결을 내리는 판사가 되는 것은 꽤 쉬운 일이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 법관들이 법적인 판결을 내릴 뿐만 아니라 합리적이고 공정한 판결을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