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月5日晚19:00, 양리신(Yang Lixin) 법과안전 놀이터 민사법률연구센터 소장이자 중국 인민안전 놀이터교 박사 지도교수101강의실에서는 "불법행위 입법의 여러 문제"라는 제목의 훌륭한 학술 보고서를 우리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가져왔습니다. 보고서는 Liu Baoyu 안전 놀이터가 진행했습니다.
양 리신안전 놀이터님은 먼저 우리나라 불법행위법 입법의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하셨습니다. 올해 불법행위법 입법 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불법행위법의 두 번째 초안이 완료되어 전문가 그룹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9월에 논의를 하자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우리나라 불법행위법은 내년 3월에 통과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양 리신안전 놀이터님은 4월부터 지금까지 불법행위 입법 과정에서 진행된 중요한 작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측면에서 논의된 몇 가지 핵심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셨습니다.
첫째, 뉴스 침해 문제입니다.杨안전 놀이터님은 많은 학자들이 뉴스 침해에 대한 입법 체계가 확립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지적하셨습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직면한 상황은 우리나라가 단기적으로 뉴스침해제도를 구축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기반이 없다는 점이다.杨안전 놀이터는 언론 침해 문제에 대한 중국 학자들의 태도가 인격권과 같은 개인 권리 보호에 초점을 맞추던 것에서 언론의 중요성과 보호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믿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학자들이 '뉴스 침해 변호'를 연구하기 시작했는데, 이러한 현상은 만족스럽습니다.
둘째, 학생 부상사고 문제.杨그럼,